홈으로 전화번호 전화번호
 
포장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생활서비스 고객센터 회사소개
이용안내
공지사항
이사정보
이사후기
현장스케치
A/S신청
서비스
휴대폰 --
고객명
이사일
출발지
도착지
  이사시 유의 사항
  홍길동   2009-05-31 (일) 오후 11:57

이사시 유의 사항

1. 신뢰성 있는 업체(관허업체)인지 확인 한다.


이삿짐업체는 관허업체를 이용해야 하며, 관허업체여부 확인은 각 시,도별 운송주선업협회를 통해 확인하거나 신뢰성있는 인터넷업체를 이용한다. 소비자보호원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사경험소비자의 49.5%가 이삿짐의 훼손,파손,분실을 경험하였으나, 이중 76%가 피해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피해보상이행보증보험 (500만원이상)에 가입한 관허업체의 선정은 필수적이다.

2. 계약전 이사업체와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사 작업환경의 용이성 여부 및 이삿짐 물량 등에 따라 작업인원이나 시간에 차이가 나게 되고 이는 이사비용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이사업체와 사전에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사전 전화 또는 방문견적을 통해 상호간에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은 이삿날 불미스러운 일을 만들지 않는 출발점이 됩니다.

3. 무조건 싸다고 해서 업체를 쉽게 결정해서는 안된다.


이사는 말 그대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싼 금액은 반드시 그 댓가를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비싼 것만이 능사는 아닐 것입니다.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하고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제 값을 치르고 제대로 된 이사를 하는 것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4. 계약시 반드시 서면계약을 해야 한다.


계약시에는 반드시 구두나 전화계약이 아닌 관인 계약서를 사용한 서면계약 을 해야 하며, 운반차량, 작업인원 및 에어컨 탈부착 등의 부대 서비스 내용을 명확히 기재한다. 또한 식대, 수고비 등의 미요구사항을 포함하여 미연에 추가 운임시비를 방지하는 것도 방법이다.

5. 손해배상규정이 명확히 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약관을 요구, 피해보상규정 등을 미리 확인하여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항은 없는지, 법규상의 피해보상규정과 상이하지는 않은지 확인하여야 한다. 특히 업체별로 해약시 손해배상 방침이 조금 상이한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서 읽어보아야 한다.

6. 귀중품은 고객이 따로 챙겨서 운반해야 한다.


고가품이나 파손의 우려가 있는 귀중품은 이사화물과는 별도로 취급하여 고객이 직접 챙겨서 운반해야 합니다.
피아노 등 훼손 가능성이 높은 고가의 품목은 가급적 완전 포장하도록 주의시켜 파손을 사전에 방지해야 합니다.

7. 이사당일의 원만한 이사를 위한 사전준비가 있어야 한다.


집앞 골목길에 차량 진입이 방해 받지 않도록 사전 조치를 취하는 것을 비롯해, 집주인과 마무리 해야할 일은 미리 챙겨서 처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도시가스, 인터넷 전용선, 각종 공과금, 전화이전, 쓰레기 처리 등에 대해 사전에 준비를 해 두어야 이사당일 허둥대는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이사 피해 발생시 현장에서 확인서를 받아둬야 한다.


이사를 하다가 물품이 파손되거나 분실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피해사실을 확인하고 서면으로 확인서를 받아두어야 합니다.
가능한, 사진 등으로 증거를 남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9. 이삿날(손없는 날)일 경우에는 한달 전에 계약을 하도록 한다.


이사가 몰리는 이삿날(손없는 날)에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적어도 한 달 전쯤에는 이사업체를 선정하여 일찍 계약을 해 두어야 합니다.
손 없는 날인 경우에는 날짜가 임박할수록 이사금액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으며, 급기야는 비싼 비용을 준다고 해도 업체를 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에 유의해야 합니다.

10. 보관이사일 경우에는 중요물품에 대한 목록을 작성한다.


짐을 빼는 날과 들어갈 날이 맞지 않아 이삿짐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믿을 만한 보관장소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주요물품에 대해서는 물품 목록을 작성하고 봉인을 요구해 차후 있을 수 있는 분실 등에 대비해야 합니다.

11. 할인쿠폰의 사용이나 너무 싼 비용만을 고집하지 말자.


가격만큼 서비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계약금액을 정한 후 할인쿠폰을 제시하면 때로는 마찰이 생기기도 하고 싼맛에 이사하다가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지불 대가만큼 안전하고 친절한 이사를 하실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14   이사업체 선정에 관하여  이철수 2011-06-20 6193
13   포장요령  홍길동 2009-05-31 8153
12   이사업체 선정 요령  홍길동 2009-05-31 6308
11   이사시 유의 사항  홍길동 2009-05-31 5509
10   분실물에 대한 A/S 요청에 대하여...  관리자 2008-09-16 5883
9   한달이 지난후 파손에 대한 보상요청을 하실때...  관리자 2008-09-16 4312
8   서비스를 결정하는 것은 팀웍입니다.  관리자 2008-09-16 3956
7   AS를 어떤형태로 해주는지 궁금합니다.  관리자 2008-09-16 3967
6   평일과 주말, 이삿날(손없는날)의 이사금액의 차이는?  관리자 2008-09-16 4881
5   잔짐이란 무엇을 말하는지?  관리자 2008-09-16 2514
 
로얄골든이사 견적신청 디럭스골든이사 이사신청 골든이사 신청 사무실이사 신청 보관이사 신청 상세견적신청 상세견적신청 상세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소형이사 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보관이사 인테리어/도배 가전크린 찾아오시는길 이용안내 이사서비스 피톤치드 에어컨 이전설치 현장스케치 디럭스골든이사 언론보도 사무실이사 가전크린서비스 공지사항 이사정보 가전크린서비스 이용후기 로얄골든이사 회사 CI/BI 생활서비스 이용안내 골든이사 A/S신청 경영이념 내견적확인 contact 사이트맵 즐겨찾기 홈으로 회사소개 인사말 즐겨찾기 사이트맵 메인 사무실이사 가정이사 로얄골든이사 견적신청 디럭스골든이사 이사신청 골든이사 신청 사무실이사 신청 보관이사 신청 상세견적신청 상세견적신청 상세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소형이사 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무료견적신청 보관이사 인테리어/도배 가전크린 찾아오시는길 이용안내 이사서비스 피톤치드 에어컨 이전설치 현장스케치 디럭스골든이사 언론보도 사무실이사 가전크린서비스 공지사항 이사정보 가전크린서비스 이용후기 로얄골든이사 회사 CI/BI 생활서비스 이용안내 골든이사 A/S신청 경영이념 내견적확인 contact 사이트맵 즐겨찾기 홈으로 회사소개 인사말